보도자료

한국바이오협회, 삼성서울병원과 함께 기술사업화 오픈 세미나 개최
게시일 2023.05.17
조회3961

 

한국바이오협회, 삼성서울병원과 함께 기술사업화 오픈 세미나 개최

- 바이오헬스 분야 산업계와 의료기관 간 상호 협력가능 분야 공유, 토의 -

 

한국바이오협회와 삼성서울병원은 지난 20226, 유망 바이오헬스 분야의 기술사업화 산·병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으며, 이 협력의 일환으로 한국바이오협회와 삼성서울병원은바이오헬스 분야의 기술사업화 산·병 협력을 주제로 오는 623() ‘2023 기술사업화 오픈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를 통해 긴밀한 산·병협력 연계체계(BIO Star-Link)를 구축함으로써 임상적 수요를 충족하는 사업적인 파급력이 높은 기술사업화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MOU 체결 이후 2022년 산·병협력 연계체계(BIO Star-Link)프로그램 시범 추진결과 및 기업지원 성과를 알리고, 2023년도 프로그램 추진계획과 구체적인 협력·지원 가능 내용 등을 소개함으로써 실질적인 기업과 의료기관의 협력을 촉진하고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바이오헬스 벤처·스타트업을 포함한 산업계 참가자들과 삼성서울병원 연구부문의 주요 소·센터 및 담당부서 관계자들을 중심으로 상호 협력가능 분야에 대해 공유하고 토의하고, 병원의 기술사업화 현황과 접근 전략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세미나 주요내용으로 삼성서울병원의 기술사업화 현황/전략 기술사업화 산·병협력 지원 프로그램 Bio Star-Link 소개 한국바이오협회 산업계 지원 프로그램 소개 삼성서울병원 의약품 개발 인프라 및 협력가능 분야 소개 삼성서울병원 임상 개발 서비스 및 협력가능 항목 소개 삼성서울병원 의료기기 사용적합성평가 의뢰 및 진행절차 소개 지니너스의 유전체 분석기술 지원/협력가능 분야 소개 이엔셀의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 지원/협력 가능 분야 소개 삼성전자 C-Lab 아웃사이드 스타트업 지원/협력 프로그램 소개를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더불어 세미나 중 마련된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산업계, 병원 및 주요 기술사업화 관련 분야 관계자 간의 비즈니스 교류를 지원할 계획이다.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등록은 621()까지 한국바이오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삼성서울병원 기술사업화실장 류규하 교수는 이번 오픈 세미나를 통해 병원의 체계화된 기술사업화 역량과 전략을 소개하고, 의료계와 학계, 산업계가 참고할 만한 기술사업화 산·병 협력 추진 사례를 공유하여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미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바이오협회 손지호 산업지원본부장은 협회는 올해도 삼성서울병원과 함께 산·병협력 연계체계(BIO Star-Link)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6월부터 참가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새로운 의료 기술·제품·서비스의 수요처인 의료기관과 이를 공급하는 바이오헬스 기업 간 실질적인 맞춤형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세부 내역 붙임 포스터 참조)